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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조치 컨설팅 (노동법적 측면) ]

직장 내 괴롭힘 행위가 발생하기 이전에 회사는 규범을 정비하고 조직과 인력을 편성하여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이 발생한 단계에서는 즉각적이고 적절한 조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회사 내 체계 정비 작업은, 이제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 직장 내 괴롭힘 관련 사내 규범 정비
  •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대응 조직 설치 지원
  •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대응 매뉴얼 작성
  •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캠페인 및 제도 홍보 지원

[ HR 시스템 개선 컨설팅 (직무/평가/보상 등) ]

회사 인사제도의 내용과 운용 방식은 직장 내 괴롭힘을 유발하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회사의 중요한 가치가 제도와 운용 방식에 반영되고,
이것이 누적되면 조직의 문화와 풍토가 되어 구성원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인사제도의 정확한 분석과 개선 방안에 대한 고민은, 직장 내 괴롭힘 가능성을 감소시키는 방법이 됩니다.

  • 조직환경

    HR 시스템
    - 직무 및 평가, 보상제도 등

    직무분석 및 직무재설계 :
    업무 R&R /근로시간 현황/업무 자율성 등 진단 및 개선
  • 갈등관계

    직무갈등
    관계갈등 유발

    평가제도 :
    평가 항목, 운영체계, 평가 프로세스의 적절성 진단 및 개선
  • 괴롭힘 현상

    신체적, 정신적
    괴롭힘 발생

    보상제도 :
    임금 및 성과급 지급 시 차별 요소 유무 진단 및 개선